1. Windows Vista는 Windows XP의 대단위 개정판이지만, 사용자들을 당혹하게 버그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.

2. 그 중에서도 파일의 이동과 삭제 시에 눈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지체(딜레이) 현상이 발생한다는 사실은 사용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.

3. XP에서는 대용량 파일의 이동에 이러한 문제가 없었지만, Vista에서는 같은 하드디스크에서조차 큰 용량의 파일 이동을 지시하면 이동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계산하는 긴 시간의 지체가 있고 난 후에야 실제 이동 작업이 이루어집니다.

4. 다행스러운 것은, How To Geek에서 이 문제의 발생 원인 파악과 Vista의 큰 용량 파일의 복사와 이동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게 된 것입니다.

5. 이 문제의 발생 원인은 새로운 'Auto-Tuning Network' 때문이며, 'Auto-Tuning Network'를 Disable시키면 이러한 대용량 파일의 이동과 복사 시에 발생하는 지체 현상은 말끔하게 해결됩니다.

6. 'Auto-Tuning'의 기능 죽이기

1) 시작에서 cmd'를 입력 후 'CTRL + SHIFT + ENTER'의 3개 키를 동시에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엽니다.

아니면, '명령 프롬프트'의 바로 가기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'관리자 권한으로 실행'을 선택합니다.

2) 아래 라인을 타자한 후 엔터 키를 누릅니다.

netsh int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=disabled

3)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결과를 살펴 봅니다.

4) 만약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역시 같은 방법으로 아래를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타자 후 엔터 키를 눌러 실행하면 원 상태로 복구됩니다.

netsh int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=normal
Posted by HiKi